채용 사이트 디자인 가이드

위하이어를 사용하여 디자이너 없이도 멋진 채용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위하이어 채용 사이트의 디자인을 잘 활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자인 가이드입니다. 위하이어 데모 채용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베스트 유즈케이스를 직접 확인해보세요!

  • 일반적인 케이스를 바탕으로 가이드가 작성되었기 때문에 모든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데모 사이트 바로가기

1. 섹션 제목

  • 줄바꿈을 많이 사용하면 정돈되어 보이지 않습니다.
  • 자동으로 줄바꿈 되는 지점이 불만족스러울 경우에만 다듬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  • 권장 글자 수: 40자 이하

2. 섹션 설명

  • 문단 내용을 길게 쓰는 것보다 핵심적으로 전하고 싶은 내용만 정제해서 적는 것을 권장합니다.
  • 문단 내용이 길어질수록 방문자가 핵심 메시지를 읽지 못하고 건너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
  • 문단에서 줄바꿈을 많이하면 글의 흐름이 끊기고 정돈되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줄바꿈은 최소한으로 사용하고, 내용을 묶어서 문단 단위로 끊어 내는 것을 권장합니다.
  • 줄바꿈이 꼭 필요하다면 섹션 설명에서 최대 두 문단 정도로만 구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  • 권장 글자 수: 360자 이하

3. 개별 항목

  • 팀 문화와 복지 및 혜택 섹션에는 더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제목과 설명으로 구성 된 개별 항목들이 있습니다.
  • 개별 항목의 숫자에 제한은 없으나, 4-6개의 항목을 단일 문단으로 작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  • 제목 권장 글자 수: 20자 이하
  • 설명 권장 글자 수: 120자 이하

4. 이모티콘 사용

  • 섹션 제목이나 설명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.
  • 글 작성 시 이모티콘 사용은 의도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캐주얼하게 연출할 때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  • Tip: 반드시 써야 할 경우엔, 복지 및 혜택 섹션의 개별 항목 등에서 사용한다면 좀 더 친근한 설명이 될 수 있습니다.

5. 이미지 사용

  • 사용하는 모든 이미지가 일관된 look and feel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(채도, 밝기, 색감 등)
  • 그래픽 또는 일러스트 이미지와 실제 찍은 사진을 섞어 사용하면 브랜드 이미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브랜드가 캐주얼한 이미지인지 세련된 이미지인지에 따라 통일된 형태로 이미지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.
  • Tip: 만약 사용하는 이미지를 편집하기 어렵다면 같은 카메라로 비슷한 환경에서 찍은 사진으로 구성하는 것도 방법입니다.